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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9년 남코(현 반다이남코)에서 만든 슈팅게임으로, 갤러그, 가플러스, 갤러그88으로 이어지는 선구적 작품
어릴때 오락실에서는 아주짧게 본게임으로 가끔 구경을했던 기억이 있는 게임이네요. 갤러그와 마찬가지로
게임방식은 화면상의 적을 전멸시키면 다음스테이지로 이동하여 진행이 되는방식.
포스트 인베이더를 목표로 개발되었고, 첫 스프라이트 개념을 사용하여 1978년에 발매된 인베이더에 비해서 역시나 확연한 시각차를 보여줌으로써 일본에서는 슈팅게임의 기초를 놓았다.
※스프라이트 ( 영어 : Sprite )는 주로 비디오 게임 에서 사용하는 화면의 작은 캐릭터를 빠르게 합성 표시하기위한 기술적인 방법
아케이드판에서는 스테이지마다 깃발이 1개씩 늘어서 10스테이지마다 클리어하면 큰 깃발이 하나 나오고, 48스테이지 이후에는 스테이지 48의 깃발 표시 상태로 남으며, 게임은 플레이어 잔기가 전멸할 때까지 계속 진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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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락실게임 실행하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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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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