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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거리들/기타게임

텐도 117년의 역사

by ssamsamura 2016. 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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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9 ◆히로시씨(전·닌텐도 사장) 의 증조부에 해당하는 야마우치 후사지로우씨가 , 

      쿄토시 시모교구 에서 「닌텐도 카드」를 창립 , 화투의 제조를 시작


1902 ◆일본 최초의 트럼프 제조에 착수.  


1927 ◆야마우치 히로시씨(후의 닌텐도 사장) 가 태어난다.  


1933 ◆「합명회사 산내 닌텐도」를 설립.  


1947 ◆「주식회사환복」을 설립. 카드 , 트럼프류의 판매 개시.  


1949 ◆야마우치 히로시씨가 사장으로 취임. 당시는 와세다 대학 법학부의 학생이었다.  


1950 ◆합명회사 산내 닌텐도에서 , 대통령 화투의 제조업무를 계승.  


1951 ◆「주식회사환복」의 상호를 「닌텐도 카드 주식회사」로 변경.  


1952 ◆쿄토시 히가시야마구에 본사 공장을 건설 , 쿄토시내의 제조 공장을 통합.  


1953 ◆국내에서 처음으로 플라스틱제 트럼프 제조에 성공 , 양산 개시.  


1959 ◆디즈니 캐릭터를 사용한 트럼프를 발매해 , 어린이용 트럼프 분야를 개척.  


1962 ◆주식을 오사카 증권거래소 시장 제2부 , 및 쿄토 증권거래소에 상장.  


1963 ◆회사명을 현재의 「닌텐도 주식회사」로 변경.  


1965 ◆요코이 군페이씨 , 닌텐도 입사. 요코이씨는 후에 게임&와치나 게임 보이의 개발한다


1969 ◆게임 부문을 확충 강화해 , 쿄토부 우지시에 우지 공장을 건설.  


1970 ◆오사카 증권거래소 시장 제일부 종목으로 지정.  

    ◆광전자 공학 응용의 광선총 시리즈의 판매를 개시. 


1977 ◆미야모토 시게루씨 , 닌텐도 입사. 미야모토씨는 마리오 젤다 동키콩등 

      닌텐도의 간판 캐릭터를 제작

    ◆닌텐도 최초의 가정용 게임기 텔레비젼 게임15을 미츠비시 전기와 공동 개발 , 발매 개시. 


1980 ◆게임&와치 발매(4월28일). 요코이씨가 신간선을 타고 있을 때 

      샐러리맨이 계산기를 만지고 있는 것을 보고 발상했다고 한다

    ◆미국 뉴욕주에 현지 법인Nintendo of America Inc.(NOA) 을 설립. 


1981 ◆아케이드 게임 동키콩 발매. 덧붙여서 , 다음 해에 발매된 

      멀티스크린의 게임&와치 동키콩에서는 처음으로 십자 키를 채용했다.  

    ◆NOA, 워싱턴주 시애틀 교외에 본사를 이전. 


1983 ◆생산 능력 확충을 위해 우지시에 신공장을 건설.  

    ◆주식을 도쿄 증권거래소 시장 제일부에 상장.  

    ◆가정용 게임기 패밀리 컴퓨터 발매(7월15일).  

    ◇세가 최초의 가정용 게임기 「SG-1000」발매(7월14일).  


1985 ◆패밀리 컴퓨터의 미국 발매

    ◆패밀리 컴퓨터용 소프트 슈퍼 마리오 브라더즈 발매(9월13일). 

      그해 패밀리 컴퓨터는374만대 다음 해에는 383만대 판매

    ◇「세가 마크 3」세가 발매(10월20일).  


1986 ◆패밀리 컴퓨터 디스크 시스템발매(2월21일). 젤다의 전설과 동시 발매해 , 

      발매 초년도에는224만대를 매상.  


1988 ◆패밀리 컴퓨터 네트워크 시스템 서비스 개시.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

      노무라 증권과 공동으로 증권 정보 및 증권거래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실시한 

      패밀리 컴퓨터 트레이드 실시

    ◆미국에 있어서의NES의 비약적인 수요증등 에 대응하기 위해 우지 공장 증축·

      우지 오구라 공장 신설·본사 개발동 신설·본사 공장 정비 공사를 완료.  

    ◇「메가 드라이브」세가 발매(10월29일).  


1989 ◆휴대용 게임기 게임 보이 발매(4월21일).  


1990 ◆ 패밀리 컴퓨터의 후속 기종 슈퍼 패미컴 발매(11월21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닌텐도 유럽을 설립 , 본격적인 유럽 시장에서의 

      사업 전개를 개시.  

    ◇「네오 지오」SNK 발매(7월1일). 

    ◇「게임 기어」세가 발매(10월6일).  


1991 ◆「닌텐도 엔터테인먼트」라고 하는 통일 점포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전국 전개를 개시.

    ◆소프트웨어를 평가 , 그 정보를 패밀리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업자에 제공하는 슈퍼 마리오 클럽 발족


1993 ◆패밀리 컴퓨터의 본체 디자인을 일신 한 뉴 패밀리 컴퓨터 발매(12월1일).  
  
    ◆프랑스 , 영국 , 네델란드 , 벨기에 , 스페인 , 오스트레일리아의 

      6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 


1994 ◆게임 보이용 소프트를 슈퍼 패미컴을 통해서 텔레비젼 화면에서 즐길수 있는

      슈퍼게임 보이 발매(6월14일).  

    ◆닌텐도 우지 공장 이 국제 품질 보증 규격 「ISO9002」의 인증 취득.  

    ◇「3DO리얼」마츠시타 전기발매(3월20일). 

    ◇「세가 새턴」세가발매(11월22일).

    ◇「플레이 스테이션」SCE발매(12월3일).  


1995 ◆슈퍼 패미컴 전용의 위성방송 수신 어댑터 사테라뷰로, 세계 최초의 

      위성 데이터 방송 슈퍼 패미컴 아워의 방송 개시(4월23일).  
  
    ◆듀얼 디스플레이 시스템에 의해 , 텔레비젼 화면에서는 불가능한 

      완전 입체 공간을 표현할 수 있는 버추얼 보이 발매(7월21일).  


1996 ◆게임 보이용 소프트 포켓 몬스터 적/녹 발매(2월27일).  

    ◆64비트CPU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가정용 게임기 닌텐도 64 발매(6/23).  


1997 ◆TV 애니메이션 포켓 몬스터 방영 개시(4월1일).  

    ◆로손에서 닌텐도 소프트를 다운 받을수 있는 닌텐도 파워 개시(11월1일).  


1998 ◆슈퍼 패미콘의 본체 디자인이 변경된 슈퍼 패미콘 주니어 발매(3월27일).  

    ◆반사형TFT칼라 액정을 채용한 게임 보이 칼라 발매(10월21일). 

    ◆가정용 게임기로서는 세계 최초가 되는 , 음성인식 시스템을 활용한 대화 게임 

      피카츄 건강해요를 발매(12월12일).  

    ◆극장판 포켓 몬스터 일본 개봉. 포켓몬의 해외 전개를 개시.  

    ◇ 네오 지오 포켓 SNK 발매(10월28일). 

    ◇「드림 캐스트」세가 발매(11월27일).  


1999 ◆닌텐도와 마츠시타 전기가 , 차세대 게임기를 주체로 제휴

      닌텐도 64의 후속 기종  코드 명 : 돌핀 발표(5/12).  

    ◆닌텐도 64용 주변기기 64DD를 사용한 회원제 네트워크 서비스 

      랜드 넷의 운영을 위해 랜드 넷DD 설립(6월30일).  

    ◇ 원더 스완 반다이 발매(3월4일). 


2000 ◆HAL연구소 이와타 사토시씨 닌텐도의 이사 경영 기획실장으로 취임.  

    ◆쿄토시 미나미구에 새 본사 건설 , 본사 이전.  

    ◇플레이 스테이션2 SCE 발매(3월4일). 

    ◇원더 스완 칼라 반다이 발매(12월9일).  


2001 ◆게임 보이의 후속 기종 게임 보이 어드밴스 발매(3월21일). 

      동시 발매 소프트는 닌텐도 하드 사상 최대 25종류 

      덧붙여 역대 닌텐도 하드 중 가장 동시 발매 소프트의 수가 적은 것은 

      슈퍼 패미콘(2타이틀).  

    ◆닌텐도 64의 후계기 닌텐드게임큐브 발매(9월14일).  

    ◆파나소닉에서 ,DVD/게임 큐브 파나소닉Q 발매(12월14일).  


2002 ◆세가·남코·닌텐도 3회사의 아케이드 기판 트라이 포스의 공동 개발로 제휴(2월18일).
  
    ◆스퀘어 ,6년만에 닌텐도 하드에로 소프트 공급을 발표(3월9일).  

    ◆닌텐도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와타 사토시씨가 취임. 

      52년만의 닌텐도 사장 교대 (5월31일).  

    ◆로손에서의 닌텐도 파워 서비스종료(8월31일).  

    ◇「Xbox」<마이크로소프트>발매(2월22일).  


2003 ◆게임 보이 어드밴스의 고급 모델 게임 보이 어드밴스 SP발매(2월14일).  

    ◆반다이 , 게임 보이 어드밴스로 소프트 공급을 발표. 

      자사의휴대 게임기 원더 스완은 수주 생산 방식으로 이행(2월18일). 

    ◆탄생 20주년으로 , 패밀리 컴퓨터의 생산이 종료(9월25일).  

    ◆인터넷을 이용한 회원 등록 서비스 클럽 닌텐도 개시(10월30일).  

    ◆중국 시장에 신유기 판매 개시.게임기 메이커로서 처음으로 

      정식으로 중국 진출


2004 ◆패밀리 컴퓨터의 명작 소프트를 게임 보이 어드밴스 전용으로 이식한 

      패밀리 컴퓨터 미니 발매(2월14일). 후에 시리즈화 되었다.  

    ◆ 듀얼 스크린 , 터치 스크린 , 음성인식 기능등을 탑재한 휴대 게임기 

       닌텐도 DS 발매(12월2일).

    ◇ 플레이 스테이션 포터블 SCE 발매(12월12일).  


2005 ◆닌텐도 DS 게임 보이 어드밴스SP로 음악이나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 

      휴대용 AV 플레 이어 플레이얀을 발매(2월21일).  

    ◆게임큐브의 후계기 코드명 레볼루션 발표 (5월 18일)

    ◆게임 보이 미크로 발매(9월13일). PLAY-YAN micro 도 동시 발매. 

    ◆비밀에 싸여있던 코드명 레볼루션의 패드 공개(9월 16일)

2006 ◆닌텐도 DS의 경량화 모델 Nintendo DS Lite 발표(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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