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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폴더

블렌더, 사람이 움직일수 있게 뼈대 만들기 #2

by ssamsamura 2022.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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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분리되어 있는 뼈와 살을 합쳐주자. 왼쪽상단 Object Mod > Pose Mod 로 들어간다. 

뼈와 살을 선택해야 되는데 안된다면, 상단 메뉴의 Edit > Lock Object Modes를 선택해제하면 된다.

 

 

 

2. 오브젝트를 먼저 누르고 뼈를 선택후에 ctrl+P > Bone 선택 (뼈부터 선택하면 전체가 선택되어 버린다.)

손부터 팔, 팔꿈치부터 어깨까지, 다리부분등 나눠서 반복 작업을 해주면 된다.

 

 

 

3. 완성! 팔꿈치를 움직여 봤다. 따로 잘 움직인다.

뼈대를 테스트 해본다고 뒤죽박죽 해놓았을때 뼈대를 원위치 시키려면  Alt + R을 해주자.

 

 

 

 

#blender
#블렌더
#뼈에 살붙이기
#리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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