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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폴더

블렌더, 사람이 움직일수 있게 뼈대 만들기

by ssamsamura 2022.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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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만들어놓은 피규어에 뼈를 심어보자. shift + 마우스 우클릭해서 커서위치에 shift+a 키를 눌러 Armature를 생성

 

 

 

2. 뼈대가 보이게 하기위해 우측탭의 object properties > Viewport Display > in Front 체크

 

 

 

 

3.  뼈대를 늘이기위해서 뼈를 선택후 Edit모드(Tab키)로 들어가서 E키를 눌러 뼈대를 추가로 생성

 

 

 

4. Edit모드에서 > 팔(자식)을 먼저선택하고 몸통(부모)이 될부분을 선택해서 ctrl+P를 눌러서 Keep offset을 선택해준다.

그냥 쉽게  부모에게 자식들이 매달려있다 생각하자, 처음선택이 자식, 마지막선택이 부모다.

 

 

 

5. Edit모드에서 계속 만들어 주어야 한다.

keep offset 명령은 거리가 떨어져도 부모 자식관계를 유지시켜 준다.

 

 

 

6. 우측뼈대는 미러링으로 복사해서 만들어주자. 우측뼈대 복사 shift+D > 왼쪽으로 위치시킨후 > 복사한 오브젝트 우클릭 > mirror > X Global

 

 

 

완성!

 

 

 

 

 

#blender
#블렌더
#사람 뼈대만들기
#리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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